Tool Box Meeting 회의록 - TBM 일시 : 2024년 12월 18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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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구산관리자
조회 29회 작성일 24-12-19 15: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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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안산선 복선전철 민간투자사업 4-2공구 현장 | TBM 일시 : 2024년 12월 18일 | |||||||||||||||||
1. 회의 참석 인원 및 결재 | 2. T.B.M 장소 : 여의도정거장, 환승수직구, 환기구#9 | |||||||||||||||||
참석 인원 |
협력사 | 포스코이앤씨 | 직종 | 터널공외4팀 | 인원 (주/야) |
78/28 | 전파시간 | 06:50/19:00 | ||||||||||
(인) | (인) | 위험성평가 실시 여부 |
예 아니오 | 작업 종료 후 미팅 여부 |
예 아니오 | |||||||||||||
(인) | (인) | |||||||||||||||||
야간담당자 | (인) | 야간담당자 | (인) | 결 재 | 안전보건총괄책임자 | 이 상 돈 | (인) | |||||||||||
3. 작업 내용 및 잠재위험요인(야간) -> TBM 시 전파내용_위험성평가 | ||||||||||||||||||
금일 야간 작업내용 | 금일 야간 사항 | |||||||||||||||||
※여의도정거장 - 정도회 책임
PLA-2: 바닥정리,BK,버럭반출(연장작업22:00) PCC-2(주출): 수직구 동바리 해체/정리 *환승수직구(PCC-2 하반) - 정도회 책임 버럭처리,미굴정리,지보설치,숏크리트타설,락볼트 천공,발파천공 ※환기구#9(PWB-2) - 고누리 매니저 S/C타설, 버력처리, 발파천공, 락볼트 천공 및 시공, 장약 ※작업구#10 - 전동현 매니저 시점/종점: 양수관리 BP: 숏크리트 생산 및 운반 |
1. 터널 낙반조끼 착용
2. 장약투입전 인력스케일링 실시 3. 상부선장약 후 하부장약 실시 1. 락봍트 작업 전 압력펌프, 주입건 등 이상여부 확인 2. 락볼트 및 어뎁터 이물질 확인 3. 수압 호스 손상 및 피복상태 확인 1. 소켓 연결부 전용클립 체결 철저히 2. 에어호스 연결부 이탈방지와이어 체결 상태 확인 3. 숏크리트 타설장비 에어호스 연결후 이탈방지와이어체결 1. 굴착기 버켓 안전핀 체결 (운전수가 직접 체결) 2. 안전핀 설치 구간 락카칠 하여 표시 3. 안전핀 웨빙띠로 묶어 표시 1. 비계에서 작업하는 장소에는 반드시 발판을 설치하고 작업 2. 단부 안전난간 설치 3. 작업전 보호구 착용상태 및 체결상태 확인 철저 4. 외부 작업을 지양하고 작업시 안전대 고리를 체결한 후 작업 5. 정해진 통로 외의 방법으로 비계를 승하강 이동 금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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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작업 내용 및 잠재위험요인(주간) -> TBM 시 전파 내용_위험성평가 | ||||||||||||||||||
( 12/19 ) 주간 작업 내용 | ( 12/19 ) 주간 사항 | |||||||||||||||||
※여의도정거장 -이진규, 이해성, 김용정
PLB-3, PLA-2: 라이닝 방수 면정리 PLB-3: 측벽배수관 관부설 PLA-2: BK, 바닥정리, 버럭반출, 거푸집 조립, 채움콘크리트 타설 PHC-2(특피): 34~36span 인버트 거푸집 해체, 거푸집 설치 PHC-2(특피): 28~30span 리드헌치 거푸집 해체, 거푸집 설치 PHC-2(특피): 37~40span, 인버트 철근가공,조립 PHC-2(주출): 라이닝 8스판 콘크리트 양생 주출수직구상부: 복공해체, 주형보 브레싱 절단, 인양러그 용접 *환승수직구(PCC-2 하반) - 김일규 책임 락볼트 시공,장약,발파,버럭처리 ※환기구#9(PWB-2) - 이환욱 책임 발파, 버력상차, 부석정리 앞막장 b/k 작업, 락볼트시공, 지보설치 ※작업구#10 - 전동현 매니저 시점/종점: 양수관리 BP: 숏크리트 생산 및 운반 |
1. 스카이 승차시 반드시 안전밸트 착용하고, 단부에 안전난간대, 안전대 사용
2. 작업대의 적재하중을 검토하고 작업원 및 자재의 적재 정량 준수 3. 스카이 아웃트리거 최대 전개설치하여 작업중 움직이지 않도록 고정조치하고 이동시 반드시 하차 1. 터널 낙반조끼 착용 2. 장약투입전 인력스케일링 실시 3. 상부선장약 후 하부장약 실시 1. 장비신호수 배치 통제 2. 보행자통로 설치 및 근로자 통로 보행 1. 커플링 부분 안전한 조임 확인, 핀 설치 확인 1. 비계에서 작업하는 장소에는 반드시 발판을 설치하고 작업 2. 단부 안전난간 설치 3. 작업전 보호구 착용상태 및 체결상태 확인 철저 4. 외부 작업을 지양하고 작업시 안전대 고리를 체결한 후 작업 5. 정해진 통로 외의 방법으로 비계를 승하강 이동 금지 6. 이동용 발판 설치후 작업시행 1. 굴착기 버켓 안전핀 체결 철저 및 수시 확인 2. 안전핀 식별띠 부착 3. 버켓 교환장소 지정 1. 소켓 연결부 전용클립 체결 철저히 2. 에어호스 연결부 이탈방지와이어 체결 상태 확인 1. 락봍트 작업 전 압력펌프, 주입건 등 이상여부 확인 2. 락볼트 및 어뎁터 이물질 확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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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작업 전 안전조치 확인 ※ 위 잠재요인 중 안전조치여부 확인 | ||||||||||||||||||
잠재위험요소 | 조치 | '아니오' 경우 조치 | ||||||||||||||||
터널막장낙석위험/부석정리,낙하물방지망설치 | 예 아니오 | |||||||||||||||||
굴착기협착,충돌위험/장비작업반경내접근금지,신호수배치 | 예 아니오 | |||||||||||||||||
구조물추락위험/고소작업시안전벨트,안전고리착용 | 예 아니오 | |||||||||||||||||
6. 중점위험요인(잠재위험요인 선정 및 대책) → 관리감독자 현장 상주 및 안전 확인 필수구간 | ||||||||||||||||||
O 작업 위치
여의도정거장 O 작업 내용 주출입구 상부 복공, 브레싱 해체 |
O 주 위험요인
-수직구 복공해체 및 브레싱 절단시 추락 및 화재의 위험 -굴절스카이 전도의 위험 |
O 안전대책
-수직구 단부 및 복공해체구간 추락방지 안전난간 설치 -스카이 고소작업시 추락방지 안전벨트 착용, 전도방지 아웃트리거 설치 |
O 협력업체 TBM 리더
이진규, 김일규 O 상주시간 08:00~14:00 |
O 원도급 TBM 리더
조희진, 이성규 O 상주시간 14:00~16:0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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